제31호서식은 공사금액이 500만원 미만인 공사건에 대한 내용을 작성합니다.
제27호서식에 비교하면 아주 많이 간단하며 사전준비가 잘 되어 있다면 금방 끝낼 수 있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익숙한 화면이죠?? ^^실적신고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 - 일반용전기공사 - 제31호를 클릭합니다.
제31호 서식에 대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국세청 세금계산서 연계 작업을 하셨다면 500만원 미만에 대한 세금계산서 목록이 나타납니다.
(중간에 핑크색으로 나타나있는 세금계산서는 순수 전기공사가 아닐 경우에 나타납니다. 저희는 소방공사건이라 무시..)
입력순서는 상관없지만 전 그래도 1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상단에 기간에서 1분기 클릭 - 검색 클릭을 하면 설정한 기간의 세금계산서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전송일자 1월 13일 세금계산서를 첫번째로 제31호를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1월 13일에 해당하는 줄 아무곳에 더블클릭을 합니다.
발주자명과 사업자등록번호는 자동입력으로 나타나고 그외 발주자구분, 전화번호, 공사현장소재지, 착공일, 준공예정일은 선택 및 작성하면 됩니다. (제27호에서 입력했던 부분이라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맨 아래 저장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일련번호와 함께 작성했던 내용이 한 줄 생성이 됩니다. 이러면 해당 공사건에 대한 제31호 서식 작성은 끝이 나고 다른 공사건들도 이렇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500만원 미만 공사건수는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어느정도 있다보니 저는 특히 제31호서식을 작성하기 전에 미리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500만원 미만 공사건만 따로 엑셀로 모아서 정리한 후 합계금액 옆에 실적금액을 삽입한 후 전체 합계를 냅니다.
나중에 제31호 서식 작성을 완료했을 때 엑셀 작업한 실적금액과 정확하게 맞아떨어지는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실적조회 화면에서 우측 상단 일반용공사(제31호)인쇄를 클릭합니다.
출력할 증명서 화면이 나타나고 제일 아래로 내리면
합계금액이 나타납니다.
엑셀작업한 실적금액과 실적신고작성한 실적금액이 같은지 다른지 알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부분은 다년간 이 업무를 한 저의 일하는 방식을 살짝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냥 참고하시기만 하면 될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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