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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공사공제조합에서 선금지급보증서 발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합니다.

 

1.전기공사공제조합 (biz.ecfc.co.kr/)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조합원번호 / 사업자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대부분 조합원번호로 로그인합니다.)

 

 

2.로그인 화면 - 우측 상단 보증업무를 클릭합니다.

 

 

 

3.바로 아래 보증신청을 클릭합니다.

 

 

 

4.보증신청 화면 - 신규보증신청 클릭

 

 

 

5.중간에 지급 박스 안에 선금지급보증을 클릭합니다.

 

 

 

6.발주자 선택에 대한 메시지 창이 뜨는데 확인을 클릭합니다.

 

 

7.보증신청에 대한 화면입니다.

 

 

 

8.표시된 빨간 박스는 필수 입력 부분입니다.

 

-보증서종류 : 인터넷보증서 선택(직접 출력)

 

-발주(보증채권)자 : 민간 선택(민간인지 공공기관인지 확인을 하시고 혹시나 헷갈리는 경우에는 관할 조합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공사(계약)명 : 계약서 공사명 입력

 

-공사종류 : 전기(태양광제외) (그 외 태양광 / 소방 / 통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약일자 / 준공일자 / 계약(도급)금액 / 선금금액을 입력합니다.

 

-선금지급일이 있는데 정확한 선금지급일을 아시면 입력하셔도 되지만 필수입력은 아니기 때문에 비워두셔도 됩니다.

 

 

 

9.보증정보에 보증금액과 보증기간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징구서류정보에 계약서를 첨부하고, 신청자정보에 담당자명 / 전화번호 / 이메일 입력 후 다음단계(임시저장)을

  클릭합니다.

 

 

 

10.보증수수료 창이 나오고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11.보증신청 전자서명 화면이 나오는데 입력했던 내용이 맞는지 다시 한 번 더 확인 후 맨 밑에 전자서명을 클릭합니다.

 

 

 

12.약관설명서 스크롤을 끝까지 내린 후 바로 아래 상자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3.회사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합니다.

 

 

 

14.전자서명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5.바로 보증수수료를 결제합니다. 계좌이체를 할지 카드결제를 하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16.보증수수료 결제가 완료되면 보증신청현황 화면이 나타나는데 혹시나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또 확인을 하고

    아래의 목록을 클릭합니다.

 

 

 

17.보증신청현황및발급 화면이 나타나고 방금 신청한 보증에 대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신청했던 보증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상단 보증업무 - 보증신청현황및발급을 클릭합니다.

 

 

 

19.1시간 정도 지난 후 확인해보니 보증상태-정상 / 비고-출력 박스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출력 박스를 클릭합니다.

 

 

 

 20.좌측 상단 프린트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출력하시면 됩니다.

 

 

 

총 2장의 선금지급보증서가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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