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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 증명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기공사협회 또는 소방시설협회에서 기술자 변경신고시에 협회에서 종종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하는 업무는 아니다보니 발급시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오늘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 증명이기 때문에 국민연금 https://www.nps.or.kr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상단에 전자민원이용(로그인필요)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에 사업자인증을 클릭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사업장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등 발급 탭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사업자 가입자 증명서(개인별)을 클릭합니다.

 

 

 

항상 증명서 할 때 신고/신청 탭으로 이동을 하는데 개인정보수집 및 사용과 고유식별정도수집에 대한

확인 내용이 나옵니다.

 

 

 

박스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등 발급 탭으로 돌아와서 해당 직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조회 탭으로 바뀌고 해당 직원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오고 확인 후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 클릭한후 새창이 나타나는데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의 새창이 나타나는데 좌측 상단에 프린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출력됩니다.

 

 

 

출력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 증명입니다.

 

 

 

전기공사협회 또는 소방시설협회 업무에서 기술자 변경은 회사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선/해임되는 해당직원에게

이 서류를 직접 요청을 하게 되면 번거롭고 빨리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해임자는 이미 퇴사했기 때문에 더 요청하기가 쉽지 않아 자주 하는 업무는 아니지만 이런 부분도

알고 있으면 업무가 빨리 원활히 처리가 됨으로써 나의 업무 스킬이 하나 늘어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발급 해야 되는 일도 있기 때문에 회사 업무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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