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공서 서류 제출시 계약서류 및 착공서류에 자주 첨부되는 서류로 공사진행을 상용직원으로만 진행할 경우에
제출됩니다.
관할공단에 서식 작성을 해서 팩스 신청도 가능하지만 그보다 편리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https://www.4insure.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https://www.4insure.or.kr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2. 사업장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증명서 발급의 경우 되도록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추천~!!)
3. 로그인 후 화면이 위와같이 나타나고 상단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4. 증명서 신청/발급시 안내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보고 해당사항이 없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5. 확인 클릭 후 신청할 수 있는 증명서 2가지가 나오는데 원하는 증명서에 체크를 하면 되고,
지금은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박스에 체크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6. 화면이 바뀌면서 작은 새 창이 나오는데 출력시 안내내용이며 읽은 후 닫기 클릭
7. 처리여부 밑 출력가능이라고 4개가 나와 있으면 밑에 출력을 클릭합니다.
(대부분 바로 출력가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출력가능이 4개가 나타나있지 않으면 몇 10초 후 또는
길게 1분 후에 새로고침을 클릭하면 전부 출력가능으로 바뀝니다. 짧은 시간 내에 바뀌니 다른 업무 하지 말고
이 업무를 마무리 하도록 합시다.)
8.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4대사회보럼 사업장 가입자 명부라는 새 창이 나타나고 출력하면 됩니다.
9. 총 2장이 출력됩니다. 두번째장은 각 사회보험의 날인이 있기 때문에 빼지 말고 항상 같이 첨부하도록 합니다.
제가 이 회사에 오기 전에 사장님께서 잠시 경리업무를 보셨는데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하셨던 순서가..
공단 전화 - 서식 팩스 수신 - 서식 수기 작성 - 팩스 발신 - 공단 팩스 발신 확인 전화 - 얼마의 시간을 기다린 후
4대 사회보험 가입자 명부 팩스 수신.. 이었습니다.
하루 전에 미리 할 수 있었던 일이라면 조금의 시간이나 수고로움 정도는 상관없지만 당일 바로 급하게 제출해야 되는 서류가 될 경우에는 조금 답답한 부분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한 번 발급해보면 다음에는 쉽게 빨리 할 수 있으니 앞으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https://www.4insure.or.kr
홈페이지에서 발급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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