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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다니는 회사는 개인사업장입니다.

 

개인사업장은 부가가치세 신고는 매년 1월과 7월이라서 신고때는 회계사무실에서 부가가치세 납부서를 이메일로

수신합니다.

 

개인사업장이라고 해도 4월 10월 부가가치세 중간예납은 해야 되는데 이 때는 관할세무서에서 부가가치세 납부서를

우편으로 발송한 것을 수령하게 됩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이 우편물이 사라졌거나 잃어버린 경우 어떻게 하면 될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업장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좌측 상단에 있는 My홈택스 파란 박스를 클릭합니다.

 

 

My홈택스 화면이 나타나고 상단에서 조금 내려와서 세금납부, 환급, 고지 체납내역 박스를 클릭합니다.

 

 

중간정도 크기의 새창이 뜨는데 고지 탭을 클릭합니다.

 

 

과세기간 세목명을 확인한 후 아래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뒤에 내용을 확인합니다.

 

 

마지막에 고지서보기를 클릭합니다.

 

 

위의 화면으로 바뀌고 이번 부가가치세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나옵니다.

읽고 확인하신 후 우측 상단의 인쇄를 클릭합니다.

 

 

납부서를 출력하면 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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